관절염에 좋은 음식 8가지 : 관절염 완화

 

 

관절염에 좋은 음식 : 염증을 퇴치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관절염을 완화하는 음식을 알아보십시오.

관절염에 대한 식이 요법은 없지만 특정 음식은 염증과 싸우고 뼈를 강화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에 이러한 음식을 추가하면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생강'
관절염에 좋은 음식 ‘생강’

관절염에 좋은 음식 : 정어리

효능 : 류마티스 관절염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어유는 신체의 염증을 줄여 류마티스 및 기타 자가면역 형태의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주일에 적어도 두 번 기름기 있는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보충제도 섭취할 가치가 있습니다.

 

 

 

 

정어리가 가장 좋습니다. 오메가-3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뼈와 함께 먹는 기름진 생선은 풍부한 칼슘 공급원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은 골다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칼슘이 풍부한 식단은 이러한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 브로콜리

효과 : 골관절염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University of East Anglia)의 2013년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에서 발견된 화합물은 골관절염과 관련된 연골 관절의 파괴를 늦춥니다.

양배추와 방울양배추와 같은 다른 십자화과 야채에서 소량 발견되는 설포라판은 관절 손상을 일으키는 효소를 차단합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 블랙커런트

효능 : 류마티스 관절염

증거에 따르면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찬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및 기타 염증 유형의 특징인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블랙커런트는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이지만 다양한 색상의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입니다.

항산화제는 또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항염증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에게서 억제될 수 있는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효능 :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지중해 식단의 초석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올레오칸탈이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염증을 감소시키고 류마티스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부프로펜과 같은 일반적인 NSAID 약물과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작용하지만, 유력한.

증거에 따르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연골을 윤활하고 보호하는 물질인 윤활유의 생성을 촉진하므로 골관절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합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 마늘

효과 : 골관절염

King’s College London과 University of East Anglia의 연구에 따르면 마늘, 양파, 부추, 골파를 포함한 부추속 채소가 많이 함유된 식단은 골관절염을 예방하고 발병을 지연시키며 상태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마늘 및 기타 부추속에는 연골을 먹어 치우는 효소를 차단하여 관절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부추속 채소의 팬이 아니거나 숨을 더 신선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무취 마늘 보충제가 비슷한 이점을 제공해야 합니다.

당근

효능 : 류마티스 관절염

당근은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신체의 전신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타카로틴과 섬유질은 모두 혈중 C-반응성 단백질(CRP) 수치를 낮춥니다.

CRP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대표적인 생체지표 중 하나이므로 혈액 내 이 단백질 수치가 낮을수록 증상이 덜 심각해야 합니다. 베타카로틴과 섬유질이 풍부한 다른 식품에는 고구마와 시금치가 있습니다.

 

 

 

 

심황

효능 :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이 선명한 노란색 향신료는 골관절염 및 류마티스 관절염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질병에 유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강황의 활성 성분인 커큐민은 무릎 골관절염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 물질은 신체의 면역 반응을 조절하고 류마티스 관절염과 관련된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선한 뿌리 심황을 잡을 수 없다면 말린 가루 재료도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

효능 :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관절염에 대한 인기 있는 민간 요법인 생강은 적어도 농축된 형태로 골관절염의 통증을 완화하고 상태의 자가면역 유형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2년의 한 연구에서 농축된 생강 추출물은 스테로이드 부작용 없이 류마티스 관절염의 영향을 받는 세포의 염증 반응을 코르티코스테로이드만큼 효과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콘드로이친 용도 부작용 : 골관절염 보충제

류마티스 관절염 : 원인 치료 가정요법 및 도움되는 식단

콘드로이친 : 개요 효능 복용량 부작용(ft.관절염 증상 완화하는 데 사용)